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23년 광주시 사랑의 끈 연결운동' 행사 개최
상태바
'2023년 광주시 사랑의 끈 연결운동' 행사 개최
  • 광주취재본부/ 장재성기자
  • 승인 2023.12.07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광산구 제공]
[광주 광산구 제공]

'2023년 광주시 사랑의 끈 연결운동' 행사가 지난 5일 광주 광산구 신창동 행정복지센터 대강당 3층에서 개최됐다.

(사)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는 1981년에 법인허가를 득하고서부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사는 복지사회를 만들기 위해 전국에 걸쳐 다양하게 장애인 복지 사업을 추진해 왔다.

특히 ‘사랑의 끈 연결운동’은 장애 학생들이 마음껏 꿈을 펼치며 우리 사회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후원인과 멘토-멘티 1:1의 결연을 멪어주는 사업이 매년 눈길을 끌고 있다.

축사에 나선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광주시교육청도 학생이 처한 환경과 상황에 따라 차별받지 않고 교육적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진 ‘사랑의 끈 연결운동’장학금 수여식에는 이세준(용주초 6), 최진주(선광중 1),김재현(세광고 3) 외 17명의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2023년 제11회 장학생’으로 선발돼 소정의 장학금을 받았다.

광주팝스오케스트라는 1997년 2월 6일, 광주시의 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공연자등록을 마친 후 3월 1일 남도문화예술회관에서 상임지휘자 문경재의 지휘 아래 창단연주회를 개최하면서 출발했다. 광주팝스오케스트라는 광주의 대중문화 분야의 최초 민간단체로 2017년에는 광주시 전문예술단체로 지정됐다.

한편 문경재 광주팝스오케스트라 지휘자는 이날 10여명의 단원들과 함께 본 행사와 장학금 수여식까지 진행에 경주해 참가자로부터 호응과 함께 격려의 박수가 이어졌다.

[전국매일신문] 광주취재본부/ 장재성기자
j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