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특징주] 엑셈, 생성형 AI 기반 대화형 챗봇 '큐리' 개발 속 급등 마감
상태바
[특징주] 엑셈, 생성형 AI 기반 대화형 챗봇 '큐리' 개발 속 급등 마감
  • 제갈은기자
  • 승인 2024.01.08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액셈 주가가 8일 급등 마감했다. 

이날 기준 전 거래일 대비 +20.00% 오른 2,610원에 거래를 마쳤다. 

거래량은 4,375만 796건이다. 

이는 IT 성능 관리 전문 기업 엑셈이 생성형 AI(인공지능) 기술과 대규모 언어모델(LLM)을 도입한 대화형 챗봇 '큐리(QURI)'를 개발해 자사 AIOps(인공지능 운영) 솔루션 '싸이옵스(XAIOps)'에 적용했다고 밝힌 영향으로 보인다. 

큐리는 DB 각종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성능 이슈에 대한 해결 방안을 가이드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큐리는 IT 운영자에게 WAS(웹 애플리케이션 서버), DB(데이터베이스) 등 주요 성능 지표 문제가 발생할 시 질의하면 연관된 상세 지표 설명과 가이드, 해결 방안을 제시해준다.

향후 엑셈은 큐리를 업그레이드해서 통합 모니터링 제품인 데이터세이커(SaaS형)와 엑셈원(구축형) 등 전사 모니터링 솔루션에 적용할 계획이다. 엑셈은 큐리에 적용된 AI 알고리즘과 대화 로직을 더욱 고도화해 다양한 수집 지표들에 대한 분석과 해결 방안을 추가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 중이다.

류길현 신기술본부장(전무)는"싸이옵스와 큐리가 기업과 기관들이 더욱 기민하게 서비스 중단이나 장애에 대응하고, IT 운영을 자동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제갈은기자
carryy13@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