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박동식 사천시장, 우주항공청 설치 미래 청사진 제시
상태바
박동식 사천시장, 우주항공청 설치 미래 청사진 제시
  • 사천/ 박종봉기자
  • 승인 2024.01.10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주항공복합도시 준비 박차
전담조직 가동 등 육성계획 수립
박동식 경남 사천시장이 우주항공청 특별법 통과에 따른 기자회견을 열었다.[사천시 제공]
박동식 경남 사천시장이 우주항공청 특별법 통과에 따른 기자회견을 열었다.[사천시 제공]

박동식 경남 사천시장이 한국형 나사인 우주항공청 설치를 위한 사전 준비와 미래 청사진을 제시했다.

박 시장은 10일 우주항공청 특별법 통과에 따른 기자회견을 열고 “우주항공청은 우주항공 관련 범정부 차원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우주항공청이 설치되는 사천시는 우리나라를 넘어 글로벌 우주항공 거점도시로서의 기능을 할 수 있는 대한민국 우주항공수도로 조성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를 위해 시는 우주항공청을 중심으로 한 우주항공복합도시 조성을 철저하게 준비하고 관계자 협의, 전문가 자문을 거쳐 실행계획을 수립한다는 방침이다.

도와 함께 우주항공복합도시의 사전 작업으로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준비단 발족을 준비 중에 있다는 게 시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우주항공청 직원들의 원활한 정주여건을 마련해 나가고 현재 용역을 통해 구상하고 있는 지원방안을 구체화하고 협의를 통해 최선의 지원을 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우주항공 거점도시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우주경제 시대의 도래, 4차 산업혁명의 본격화, 인구 구조의 급격한 변화 등 대내·외 여건이 반영된 미래 우주항공산업 육성 기본계획도 수립할 계획이다.

이날 박 시장은 “우리나라 모든 국민과 우주항공인들의 오랜 염원이었던 우주항공 전담조직이 탄생하게 되는 역사적인 순간을 맞이하게 됐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사천/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