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의회 최병선 의원 “의정부-양주 7호선 연장 구간 복선화 해야”
상태바
경기도의회 최병선 의원 “의정부-양주 7호선 연장 구간 복선화 해야”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01.2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 적극적인 역할 당부"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최병선 의원(국민의힘·의정부3)은 최근 의정부-양주 7호선 연장 구간 복선화를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 의원은 “의정부-양주 구간 7호선 연장 구간이 양쪽 항 열차가 궤도 하나를 사용하는 단선으로 건설되는 데에 대한 도민들의 우려가 크다”면서 “단선화에 따른 열차시각 지연, 차량 설비 문제 발생시 충돌·통제 위험 등 문제 해소를 위해서라도 연장 구간 복선화가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이에 도청 최용근 철도건설3팀장은 “서울교통공사, 대도시광역교통위원회, 국토교통부 등 관련 기관에서 공사 지연에 따른 비용 증가, 복선화로 인한 토지보상 예산 문제, 수익성 악화 등을 이유로 인해 연장 구간 복선화에 난색을 표하고 있는 상황”이라면서도 “복선화에 대한 북부 주민들의 염원과 바람을 잘 알고 있기에 관련 기관들을 설득하고 지속적인 협의를 진행 중”이라고 답했다. 

최 의원은 “연장구간 복선화를 위한 도민 청원에 5,500여명이 서명했다”면서 “한번 단선으로 건설된 철도를 다시 복선화하는 데에는 더 많은 비용과 시간이 들어갈 수도 있는 만큼, 7호선 연장이 첫 단추부터 잘 꿰어질 수 있도록 도에서 연장 구간 복선화를 위해 적극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