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정헌 중구청장 취약계층 위문 방문
상태바
김정헌 중구청장 취약계층 위문 방문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2.05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례관리대상자 가정 찾아
안부 확인·애로사항 등 청취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설 명절을 앞두고 최근 영종동 소재 저소득 취약계층 가정을 위로 방문했다. [중구청 제공]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설 명절을 앞두고 최근 영종동 소재 저소득 취약계층 가정을 위로 방문했다. [중구청 제공]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설 명절을 앞두고 최근 영종동 소재 저소득 취약계층 가정을 위로 방문했다.

5일 구에 따르면 이날 김 구청장이 방문한 가정은 무허가 컨테이너에서 거주 중인 주거 취약 독거노인 가구다. 기초생활수급 지원이 이뤄지고 있지만, 전기·수도 등이 공급되지 않아 일상생활 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이웃에게 물이나 반찬, 전기·화장실 사용 등을 도움받고 있으나, 안정적인 주거환경 개선이 절실한 상황이다. 다행히 최근 LH 주거 취약계층 지원 대상에 선정돼 통합사례관리사의 도움으로 주거지를 찾고 있다.

김 구청장은 안부를 묻고 지원이 더 필요한 것은 없는지 살피는 등 해당 가구를 직접 챙기며,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대상자는 “직접 집을 찾아 건강과 안부를 챙겨줘 감사하다”며 “늘 최선을 다해 따뜻한 관심과 도움을 주는 구와 영종동 담당자에 고맙다. 덕분에 설 명절을 풍성하고 행복하게 보낼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김 구청장은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더욱 관심을 갖고 다가겠다”며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지역사회의 관심과 나눔이 절실하고, 구민 모두 상생하는 따뜻한 중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