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구월여중부설방송통신중 만학 졸업생 격려
상태바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구월여중부설방송통신중 만학 졸업생 격려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2.05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시교육청 제공]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최근 제6회 구월여자중학교부설방송통신중학교 졸업식을 찾아 만학 졸업생들을 격려했다고 5일 밝혔다. 졸업식에는 도 교육감, 박창호 시의원, 구월여중부설방송통신중 동문회 관계자와 졸업생 가족 등이 참석했다.

이번 졸업식에는 최고령 김 모씨(만 76세) 외 7명의 만학도(만 70세 이상)를 포함, 모두 48명의 학생이 졸업장을 받았다. 3년 개근상을 받은 김 모씨 외 11명은 사회활동을 하면서도 평소의 온라인 수업뿐만 아니라, 토요일에 이뤄지는 출석 수업에 한 번도 빠지지 않고 출석해 다른 학생들의 귀감이 됐다.

졸업식은 구월여중 난타동아리 ‘라온’의 축하공연에 이어, 졸업생들의 3년간의 학교생활을 담은 교육활동 회고 영상을 상영해 참석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구월여중부설방송통신중학교는 현재 학년별 2개 학급씩 모두 6개 학급(재학생 142명)으로 운영 중이다. 이날 졸업식으로 총 285명의 누적 졸업생을 배출했다. 올해 졸업생 48명 중 47명은 관내 또는 타 시·도 방송통신고에 진학, 고등학교 과정까지 학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도 교육감은 “졸업한 모든 분은 리스킬(reskill)과 업스킬(upskill)을 통해 자기 능력을 향상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배운 사람’”이며 “향후 끊임없이 배우고, 배운 것을 나눔으로써 다른 사람에게 선한 영향력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