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봄철 산불예방에 총력 대응
상태바
정선군, 봄철 산불예방에 총력 대응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4.02.14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이 봄철 산불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진은 정선군청사 전경.
정선군이 봄철 산불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진은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이 봄철 산불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산림 또는 산림인접지역에서 불을 피우거나 인화물질을 가지고 들어가는 행위 등 불법행위에 대해 집중단속을 펼친다는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봄철 산불방지를 위해 예방ㆍ홍보활동을 강화하며, 산불위기경보상향 발령 시에 단계별 비상근무를 실시, 공휴일에도 비상근무를 병행하여 산불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특히 금지명령을 위반하여 화기·인화물질·발화물질을 지니고 산에 들어가는 행위, 입산통제구역에 입산허가를 받지 않고 출입한 행위 등을 집중 단속한다.

또 봄철 산불방지를 위해 예방ㆍ홍보활동을 강화하며,불법소각, 화목보일러의 재를 무단으로 버리는 등 개인의 부주의로 인한 산불 발생 적발 시 엄중 처벌한다는 방침이다.

여기에 산불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하여 정선국유림관리소와 공조체계를 구축하고 산불예방을 위해 산불감시탑 및 감시초소 66개소, 산불감시카메라 13대, 산불감시원 95명, 46개 민간단체 및 마을이장 185명 등을 배치하고 주기적인 순찰과 산불진화 차량을 이용한 앰프 방송 등을 통해 산불예방에 총력을 기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