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농협, 대출업무·농촌인력난 해결 위한 여신센터 오픈
상태바
순천농협, 대출업무·농촌인력난 해결 위한 여신센터 오픈
  • 서길원 대기자
  • 승인 2024.02.2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지역농협 최초...농촌인력중개센터 개소
순천농협이 대출업무·농촌인력난 해결을 위한 여신센터를 오픈했다. [순천농협 제공]
순천농협이 대출업무·농촌인력난 해결을 위한 여신센터를 오픈했다. [순천농협 제공]

전남 순천농협은 전날 도내 지역농협 최초로 대출 전문 여신센터와 농촌인력중개센터를 함께 개소했다고 22일 밝혔다. 

여신센터는 대출 업무를 보다 전문화해 신속하고 원활한 상담, 심사, 지급 과정을 통해 고객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본격적인 업무 게시에 돌입했다. 

여신센터는 대출 전문 담당 직원을 배치 one-stop(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대기시간 단축이 예상되며 다양한 지역 연계 대출 상품을 소개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여신센터 3층에는 농촌인력중개센터도 함께 개소, 업무에 나섰다.

순천농협은 농촌 고령화에 따른 농촌인력 감소로 인한 일손 부족문제를 완화 및 해소하고자 정부 협력 지원 사업으로 공모를 신청, 지난해 운영사무소로 선정됐다. 또 외국인근로자(베트남)를 농협에서 고용, 희망 농가를 모집, 인력운용을 할 예정으로 농가는 외국인 근로자의 숙식 부담을 덜게 되었다. 

최남휴 조합장은 “지속가능한 농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신규사업을 적극 발굴,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며 “순천농협 여신센터를 전남에서 가장 실력 있고 신속한 대출전문센터로 성장시키고, 조합원과 지역민에게 효율적인 여신금융편익을 제공, 농업, 농촌,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 상생하는 농협으로 거듭 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농협 여신센터는 구 순천농협 순천지점 자리(순천시 팔마로 122-1)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3층에는 농촌인력중개센터를 개소, 전담인력 배치 후 근로자 모집과 희망 농가 조사를 진행한다.

[전국매일신문] 서길원 대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