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북부지방산림청, 국가 산림복지서비스 수도권역 협의체 상반기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북부지방산림청, 국가 산림복지서비스 수도권역 협의체 상반기 정기회의 개최
  • 원주/ 김종수기자
  • 승인 2024.03.05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부지방산림청 제공]
[북부지방산림청 제공]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이용석)은 5일 국립 산림복지시설의 효율적인 운영 및 관리와 양질의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국가 산림복지서비스 수도권역 협의체 상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협의체는 북부지방산림청 관내 국가 산림복지시설을 운영・관리하는 공공기관들이 산림복지서비스 제공 업무에 대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공유하고 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구성한 것으로 연 2회 이상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협의체에는 북부지방산림청(춘천・홍천・서울・수원・인제 등 5개 국유림관리소 포함),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한국산림복지진흥원(춘천・횡성숲체원, 국립양평치유의숲, 국립하늘숲추모원) 등 국가 산림복지시설을 운영・관리하는 기관들이 참여했다.

회의에서는 산림복지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소통・협력에 중점을 두고 이용자 안전, 재해예방 등 기관 간 협조・공유할 사항들에 대해 논의하고올해 사업계획을 공유했다.

이용석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양질의 산림복지서비스를 보다 많은 국민이 누릴 수 있도록 관계기관 간의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산림복지시설 이용 기회 확대와 최적의 산림복지프로그램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원주/ 김종수기자
kim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