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24 총선] 유지곤 대전 서구갑 예비후보, 무소속으로 출마
상태바
[2024 총선] 유지곤 대전 서구갑 예비후보, 무소속으로 출마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4.03.05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일 민주당 탈당
유지곤 대전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SNS 캡처. [후보 제공] 
유지곤 대전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SNS 캡처. [후보 제공] 

유지곤 대전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스스로 선택한 민주당을 떠나 무소속 시민후보로 출마할 것을 선언했다고 5일 밝혔다.

유 예비후보는 “꿈과 희망을 빼앗는 정치가 힘을 가진 자가 힘 없는 사람들의 기회를 박탈하는 채용비리, 부정청탁, 병역비리와 무엇이 다른지 사회와 우리에게 무거운 물음을 던지고 있다”며 “당헌 당규 상 당원의 피선거권이 비공식적인 힘에 의해 보호되지 못하는 일을 두 번 겪었지만 앞으로 개인의 일은 잊고 자연인으로 유권자에게 더 진솔하게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그는 해당 게시글에 지지자들의 응원 댓글이 이어지는 가운데 “민주당원으로 걸어온 길에 후회는 없으며 부당함에 항의하는 시민들과 당원들을 존경한다”며 그간의 소회를 밝혔다.

대전 출생인 유지곤 예비후보(만 43세)는 카이스트 창업원 벤처 창업가로 2022년 지방선거 서구청장에 출마해 후보군 6명 중 최종 경선 1인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지만 장종태 전 서구청장에 대한 중앙당의 리턴 전략공천이 이루어지며 한 차례 아픔을 겪은 바 있다.

유 예비후보는 컷오프 되어 서구갑은 장종태, 이지혜, 이용수 예비후보 3인의 결선투표 없는 경선을 거쳐 재선 서구청장을 역임한 장종태 예비후보가 다시 한 번 공천장을 거머쥐게 됐다.

이에 유 예비후보는 “밝은 에너지를 가득 채운 활동을 펼쳐가겠다. 도시공해인 소음을 지양하고 시민에게 이롭고 즐거운 선거운동으로 패러다임을 바꾸겠다. 기존 틀을 깨고 젊은 층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시민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축제로 만들어 나갈 것”이며 오직 서구민만 보고 뛰겠다는 굳은 각오를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