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 대덕구 “맞춤형 건강관리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하세요”
상태바
대전 대덕구 “맞춤형 건강관리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하세요”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4.03.12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착순 100명… 건강위험요인 보유 만 19~64세 대덕구민 대상
내달 29일부터 실시간 건강 모니터링·운동 지도·영양 관리 등 제공
[대덕구 제공]
[대덕구 제공]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2024년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 대상자 1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대덕구에 따르면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모바일 앱(APP)을 활용해 대상자에게 비대면 실시간 건강 모니터링과 운동 지도, 영양 관리 상담 등을 제공해 구민들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목표로 한다.

사업 대상자는 건강위험요인(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중 위험 요인 1가지 이상 보유하고 있는 만 19세~64세 대덕구민(직장인 포함)이다. 단,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을 가진 약물 복용자는 제외된다.

구는 오는 4월 29일부터 6개월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최초, 중간, 최종 등 총 3차례 건강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6개월간 사업에 참여한 완료자에게는 스마트워치(활동량계)를 무료 제공하고, 우수 참여자에게는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모바일 건강 채움 지원단’을 구성·운영해 대상자들이 지속 건강생활실천을 할 수 있도록 건강 강좌도 운영할 계획이다.

최충규 구청장은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확대해 더 많은 주민이 만성질환 예방관리 사업 수혜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