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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양시, 특이 민원 대응 종합대책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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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양시, 특이 민원 대응 종합대책 마련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24.03.18 1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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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양시 제공]
[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는 ‘특이(악성)민원 대응 종합대책’을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들어 특이 민원 발생이 증가함에 따라 공무원의 인권 보호와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에 시는 관련 법령과 조례에 근거해 종합적인 대책을 재정비했다.

시는 지난 2021년부터 2022년까지 관내 시구청 및 행정복지센터 민원실 등 35곳에 비상벨을 설치하고 112 상황실과 연계되도록 했으며 지난해까지 민원실에 안전가림막 설치를 완료했다. 아울러 지난해부터 특이민원 전담부서를 운영하며 ▲부서별 대응사항 및 지원내용 전파 ▲웨어러블 카메라 보급 ▲피해직원 휴식공간 마련 등을 추진했다.

시는 올해 안전요원을 지속 배치하고, 민원 발생으로 피소 및 제소 시 공무원의 변호 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민원실 폭언폭행 민원 대비 모의훈련 실시 ▲민원 담당자 힐링 프로그램 지속 운영 ▲민원 응대교육 정례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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