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서구의회, 제302회 임시회 의원발의 조례안 10건 의결
상태바
강서구의회, 제302회 임시회 의원발의 조례안 10건 의결
  • 박창복기자
  • 승인 2024.03.19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돌봄청소년 지원 등
사진 위 왼쪽부터 박학용, 박성호, 전철규, 김희동 의원, 아래 왼쪽부터 한상욱, 김순옥, 김지수, 최세진 의원. [강서구의회 제공]
사진 위 왼쪽부터 박학용, 박성호, 전철규, 김희동 의원, 아래 왼쪽부터 한상욱, 김순옥, 김지수, 최세진 의원. [강서구의회 제공]

서울 강서구의회(의장 최동철)는 제302회 임시회에서 의원발의 조례안 10건을 최종 의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박학용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이스포츠(전자스포츠) 진흥 및 지원에 관한 조례는 이스포츠 진흥을 위한 사업추진 근거를 마련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제정했다.

박성호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의정활동비 등의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는 의정비심의위원회의 의결 사항을 반영해 의정자료 수집·연구비와 보조활동비 상향에 대하여 규정하고자 개정했다.

전철규 의원이 대표 발의한 ▲회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는 행정사무감사의 일정을 원활한 회의 진행을 위해 제1차 정례회에서 제2차 정례회로 변경하고자 개정했다.

김희동 의원이 대표 발의한 ▲화재취약계층의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는 화재안전취약가구에 65세 이상의 노인이 거주하는 가구와 치매환자 거주 가구를 포함해 지원 대상을 확대하고자 개정했다.

한상욱 의원이 대표 발의한 ▲골목형상점가 기준 및 지정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는 상점가 지정 시 해당 구역 내 토지 및 건축물 소유자의 2분의 1 이상의 동의 요건을 삭제하는 등 행정절차를 완화하여 관내 골목형상점가 운영 활성화를 추진하고자 개정했다.

김순옥 의원이 대표 발의한 ▲가족돌봄 청소년·청년 지원 조례는 고령·장애·질병 등의 문제를 가진 가족을 돌보는 청소년·청년에 대한 지원 사항을 규정했다.

김지수 의원이 대표 발의한 ▲노인복지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는 스마트폰 활용 증가 및 무인 정보 단말기(키오스크) 보급 확대로 스마트기기 사용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항을 명시했다.

최세진 의원이 대표 발의한 ▲집합건물 건전관리 지원에 관한 조례는 집합건물 관리의 효율적이고 공정한 관리에 필요한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고자 개정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