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 구민안전 지키는 ‘호신술 특강’ 운영
상태바
관악구, 구민안전 지키는 ‘호신술 특강’ 운영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4.03.2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기치 못한 위험상황에서 실질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자기방어기술 습득 교육
관악구민 160명 대상으로 이달~12월까지 총 40회 특강 지원
호신술 특강 포스터.[관악구 제공]
호신술 특강 포스터.[관악구 제공]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구민생활 안전지원을 위해 ‘위기탈출! 호신술 특강’을 확대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구는 지난해 연이어 발생하는 강력 범죄로 인해 구민 불안감이 높아짐에 따라 구민정서 불안을 해소하고, 구민들의 위험상황 실전대응력 강화를 위해 구민을 대상으로 호신술 특강을 실시한 바 있다.

특강내용은 합기도를 기반으로 실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호신기술’과 ‘자기 방어술’이었다. 구는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던 것을 고려해 올해는 총 40회, 8기수로 교육 횟수를 확대해 진행한다.

이번 호신술 특강은 ▲호신술의 필요성과 사례 ▲기본 호신술 지도(막기, 치기, 조르기, 꺾기 등) ▲실전 자기방어술 등 실제 위협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실습위주교육으로 운영된다.

교육은 오는 12월까지, 기수별 5주 과정으로 관악구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되며 수강료는 2만 원이다. 최근 신청을 받았던 1기 역시 인기리에 마감됐다. 2기(5월 4일 개강)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내달 15일부터 구 교육포털 사이트에서 선착순으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안전에 대한 구민들의 불안감이 높아진 만큼, 많은 구민들이 호신술 특강에 참여해 스스로 자신을 지키고 보호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구에서도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