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바가지 논란’ 소래포구 어시장, 회 1억원어치 쏜다
상태바
‘바가지 논란’ 소래포구 어시장, 회 1억원어치 쏜다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3.21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까지 총 7천500인분 제공
근절행위 등 적발되면 퇴출 방침
무료 광어회 제공 이벤트. [소래포구종합어시장 상인회 제공]
무료 광어회 제공 이벤트. [소래포구종합어시장 상인회 제공]

바가지요금 논란이 일었던 인천 소래포구 어시장의 상인들이 무료회 제공 행사를 여는 등 이미지 개선에 나섰다.

21일 소래포구종합어시장 상인회에 따르면 어시장 상인들은 지난 18일부터 오는 29일까지 활어회 무료 제공 행사를 진행 중이다.

상인들은 주말을 제외하고 평일 오전 10시∼오후 5시에 하루 준비물량 300㎏(750인분)이 소진될 때까지 방문 인원수대로 1인분씩 광어회를 무료 제공한다. 판매 가격 기준으로는 1억1천250만원어치에 이른다.

무료로 제공되는 광어회는 포장이나 외부 반출은 불가능하고 어시장 2층 양념집에서만 먹어야 한다.

상인들은 양념집 이용객에게 받는 상차림비도 기존 1인당 4천원에서 2천원으로 할인해준다.

상인들은 이벤트 기간 주류(소주·맥주)와 칼국수 가격도 50%가량 인하해 각각 3천원(1병)과 5천원(1인분)에 제공하고 있다.

상인회 관계자는 "1인당 상차림비 2천원만 내면 무료회를 맛볼 수 있다"며 "이벤트 시작 후 3일간 1천500명 이상이 무료회를 드신 것으로 집계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상인회는 최근 영업 규약도 개정하면서 불미스러운 일에 연루된 상인은 퇴출하는 방안을 마련하는 등 서비스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

나현 상인회 총무는 "물치기·저울치기·호객행위·바꿔치기 등 4개 근절 행위 적발 시 무조건 영업정지를 하고 3차례 적발되면 퇴출하도록 하는 등 강력히 조치하고 있다"며 "어시장의 이미지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