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구, 중림동에 서울형 키즈카페 ‘노리몽땅’ 내달 개관
상태바
중구, 중림동에 서울형 키즈카페 ‘노리몽땅’ 내달 개관
  • 임형찬기자
  • 승인 2024.03.22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즈카페에 장난감 도서관까지…몽땅 기대만땅!
서울형 키즈카페 '노리몽땅' 로고 [중구 제공]
서울형 키즈카페 '노리몽땅' 로고 [중구 제공]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내달 23일 서울형 키즈카페 중림점 ‘노리몽땅’ 및 장난감 도서관을 개관한다고 22일 밝혔다.

키즈카페 ‘노리몽땅’과 ‘장난감 도서관’은 중림종합사회복지관(서소문로 6길 16) 1층 약 390㎡ 규모에 놀이공간, 독서 공간, 휴식 공간 등이 갖춰져 아이들이 안전한 실내에서 신나게 뛰놀 수 있을 전망이다.

‘노리몽땅’은 영유아의 발달단계를 고려한 계단오르기, 클라이밍, 트램폴린, 그물놀이 시설 등 맞춤형 놀이기구와 블록 놀이방, 역할놀이방 등 아이들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놀 수 있는 다양한 놀거리로 꾸몄다.

키즈카페 '노리몽땅' 내부 모습 [중구 제공]
키즈카페 '노리몽땅' 내부 모습 [중구 제공]

운영시간은 매주 화~일요일 오전 9시~오후 6시, 매일 3회로 나눠 입장할 수 있다. 서울시 우리동네키움포털에서 사전예약 후 미취학 아동과 보호자가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정원은 38명이다.

‘장남감 도서관’은 키즈카페와 맞닿은 69.4㎡ 넓이의 공간에 ‘노리몽땅’과 동시 개관한다. 키즈카페에 놀러 왔다가 최신 인기 장난감을 대여할 수 있어 인근 지역 주민들의 기대가 크다. ㈜ 신세계, 초록우산이 구와 협약을 맺고 공간 조성과 장난감 300점을 후원했다.

구는 오는 12월에도 서울형 키즈카페 을지로점을 방산시장내 옛 을지어린이집 자리에 개관할 예정이다.

김길성 구청장은 “도심에 위치한 중구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해 이번 키즈카페 개관이 더 반갑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을 위한 공간을 더 많이 확보해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