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양특례시, 겨울철 도로제설대책 성공적 마무리
상태바
고양특례시, 겨울철 도로제설대책 성공적 마무리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24.03.25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길 구석구석 제설, 신속한 비상근무 발령 등 빈틈없는 제설 대책 운영
눈, 도로 위 살얼음으로부터 안전한 도로환경 제공...시민불편 최소화
고양특례시, 겨울철 도로제설작업 장면. [고양시 제공]
고양특례시, 겨울철 도로제설작업 장면. [고양시 제공]

경기 고양특례시는 작년 11월 15일부터 올해 3월 20일까지 진행된 2023~2024년 도로제설대책 기간을 인명사고와 재산피해 없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겨울철은 평년보다 강설이 잦아 안전에 대한 우려가 있었지만, 시는 적극적이고 철저한 대책 수립과 실행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을 도모했다. 제설대책 기간 동안 22회의 비상근무 중 13차례 눈이 내렸고 누적 적설량은 28.6cm로 전년보다 약 9cm 많았다.

시는 총 796km 도로, 1,563개소 노선의 법정도로 외 마을길까지 제설작업을 확대해 겨울철 빈틈없는 도로제설작업을 추진했다.

신속한 도로제설을 위해 총 4개의 발진기지와 6개의 전진기지를 운영했으며, 강설 예보 3시간 전부터 비상근무를 발령해 제설장비를 전진 배치하는 등 신속한 도로제설작업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 겨울은 많은 눈이 내렸지만, 신속하고 효율적인 제설 작업으로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었다"며 "안전사고 없이 제설대책 기간을 마무리할 수 있었던 것은 시민들의 협조와 제설 관계자들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시는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고양/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