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대중교통 편의 증진"…와와버스 노선 개편
상태바
정선군 "대중교통 편의 증진"…와와버스 노선 개편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4.03.26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7번 고한노선 편도 10회 증편
교통약자 위한 경유지 신설 등
정선 와와버스. [정선군 제공]
정선 와와버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은 와와버스 노선 개편 계획에 따라 노선 일부를 개편 운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노선 개편은 지역적·환경적·인구적 변화에 따라 효율적인 버스 운행을 통한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 교통 편의 증진 등을 위해 추진됐다.

군은 고한사북공영버스터미널을 출발해 만항 마을까지 운행하는 57번 고한 노선을 편도 10회로 증편했다.

특히 고한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 등 교통약자를 위한 경유지를 신설했다.

고한사북공영버스터미널에서 도사곡아파트를 운행하는 51-1번 고한노선을 어르신 주거 비율이 높은 도사곡아파트 주민들을 위해 기존 12회에서 13회로 증회 편성했다.

이번 변경된 2개 노선은 다음달 1일부터 9월 30일까지 6개월간 운행되며 이용객 현황 분석을 통해 정기 운행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또한 겨울철 사고 위험이 높아 동절기 동안 시범운행을 임시 중단했던 34-2번 임계~금방동 노선을 오는 10월 31일까지 7개월간 백두대간생태수목원까지 연장해 운행을 재개한다.

군은 이번 개편을 통해 주민의 교통 편의가 증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익균 군 교통관리사업소장은 “교통수요 변화에 따른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자 운행 노선을 변경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통시책을 추진해 대중교통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