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경기관광공사, 중국 방한여행 전문 플랫폼과 협업체계 구축
상태바
경기도-경기관광공사, 중국 방한여행 전문 플랫폼과 협업체계 구축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03.28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한유망(韓遊網)과 업무협약(MOU) 체결
계절별 특집홍보페이지·일일투어 상품 中개별여행객 유치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중국 최대 한국여행 전문 온라인 여행플랫폼인 '한유망'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경기도 제공]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중국 최대 한국여행 전문 온라인 여행플랫폼인 '한유망'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경기도 제공]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중국 최대 한국여행 전문 온라인 여행플랫폼인 '한유망'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한유망은 중국인 개별자유여행객 대상 한국여행 관련 정보 제공과 한국 관광 상품을 전문적으로 개발, 판매하는 중국 최대 온라인 플랫폼으로 하루 평균 6만명 이상이 방문한다.

공사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중국인 방한여행이 개별자유여행 중심으로 변화됨에 따라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신규 관광 상품을 개발 홍보하기 위해 한유망과의 협력 강화를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MOU 주요 내용은 ▲여행성수기 연계 중국관광객 유치 공동 마케팅, ▲경기도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활용한 신규 고부가 관광상품 개발 및 홍보, ▲국제관광회복기에 맞춘 한·중 관광교류협력 활성화 추진, ▲양국 지속가능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ESG 실천 등이다.

공사는 이번 협약에 맞춰 한유망 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계절별 특징을 담은 경기관광 특집홍보 페이지를 각각 제작하여 온라인을 통해 다채로운 경기도의 매력을 알리고, 이와 관련된 다양한 일일투어 상품을 개발 판매할 예정이다.

조원용 사장은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DMZ 관광자원을 비롯 계절별 특화 관광자원, 트렌디한 카페, 각 지역의 이색 먹거리 등을 지속 발굴하고 관광상품화하여 한유망 같은 유력 여행 플랫폼에 효율적으로 홍보함으로써 중국 관광객 유치 확대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