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KT&G 상상마당, '퍼포먼스 챌린지' 최종 선정작 발표
상태바
KT&G 상상마당, '퍼포먼스 챌린지' 최종 선정작 발표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4.04.02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문화 활성화 기대
[KT&G 제공]
[KT&G 제공]

KT&G 상상마당은 공연문화 활성화를 위한 공간 지원 프로그램인 제5회 퍼포먼스 챌린지의 최종 선정작을 발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는 뮤지컬과 연극 등 총 39개의 창작극이 접수됐다. 이 중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최종 4개 작품(타임트래블 러브송, 호모 세투스, 뤼미에르, 21일)이 선정됐다. 이들 작품은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 공연장 대관 및 음향, 조명을 비롯한 보유 장비를 모두 무상으로 지원받아 오는 6월 17일부터 7월 14일까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퍼포먼스 챌린지는 KT&G 상상마당이 국내 공연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지난 2021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이다. 매년 공모를 통해 창작 작품을 발굴하고 공연에 필요한 공간과 장비들을 지원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총 4개 작품이 선정돼 6월부터 9월까지 성황리에 공연을 진행했다. 특히, 이 중 'If I Were You'는 대학로 극장에 정규 편성돼 현재까지도 공연이 이어지고 있다.

김천범 KT&G 문화공헌부 공연담당 파트장은 "앞으로도 '상상마당'이 가진 인프라를 활용해 제작자들의 안정적인 활동을 돕고 국내 공연문화 활성화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대중들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2007년 상상마당 홍대를 시작으로 논산, 춘천, 대치, 부산까지 총 5곳에서 운영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