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목포대학교, 글로컬대학 예비지정 대학 선정
상태바
목포대학교, 글로컬대학 예비지정 대학 선정
  • 목포/ 권상용기자
  • 승인 2024.04.17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무탄소 선박·그린 해양에너지'산업 혁신 선도
목포대학교 전경. [목포대학교 제공]
목포대학교 전경. [목포대학교 제공]

목포대학교가 16일, 교육부의 2024년 글로컬대학 예비지정 대학으로 선정됐다. 교육부는 이날 2024년 글로컬대학 예비지정 신청에 전국에서 모두 109개교가 65개의 혁신기획서를 제출했고, 예비지정 평가결과 총 20개의 혁신기획서가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이번 예비지정된 국립목포대 혁신기획서에는 ‘친환경 무탄소 선박·그린 해양에너지’산업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대학이라는 담대한 혁신 비전 아래 ▲지역산업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선도하는 글로벌 Only-1 연구센터 육성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으로 글로벌 Only-1 교육과정 제공 ▲그린 해양에너지 분야 기반 전남 미래산업 성장 거점 글로벌사이언스파크 조성 ▲해외 명문대 연계 우수 외국인 유학생 유치 및 지역 정착 지원 ▲전남도립대와 통합으로 해양특성화 글로벌 인재양성 허브 대학으로 도약 등의 혁신전략을 수립해 담았다.

글로컬 혁신기획안을 총괄한 송하철 총장은 "국립목포대에서 보유한 세계적 일류 역량을 토대로 지역 산업을 친환경 무탄소 선박과 그린 해양에너지 산업으로 대전환 시키고자 한다"고 밝혔다.

예비지정 대학들은 7월 말까지 지방자치단체, 지역 산업체 등과 함께 혁신기획서에 담긴 과제를 구체화하는 실행계획서를 수립·제출하여야 하며, 이에 대한 본지정 평가를 거쳐 8월 말 최종 글로컬대학으로 지정된다.

[전국매일신문] 목포/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