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제군, 장애인 배구대회 개최...지역 경기 활성화 기대
상태바
인제군, 장애인 배구대회 개최...지역 경기 활성화 기대
  • 인제/ 오경민기자 
  • 승인 2024.04.18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7개 대회 5,800여 명 선수 참가
20일 인제군수기 대회 종합개회식 시작...연말까지 18개 종목 대회 개최
인제군청사 전경. [인제군 제공]
인제군청사 전경. [인제군 제공]

강원 인제군은 제3회 대한장애인배구협회장기 전국 장애인배구대회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인제군 다목적체육관에서 개최된다고 18일 밝혔다.

대한장애인배구협회가 주최하고 인제군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서는 총 총26팀 400명의 선수들이 좌식배구와 지적장애인 배구 2개 종목에서 우승을 다툴 예정이다.

좌식배구 경기는 대한장애인배구협회에 등록된 선수들이 출전하는 남·여 전문부와 생활체육 남·여 어울림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한팀이 돼 출전하는 어울림부는 총14명까지 선수 등록이 가능하다. 단 장애인복지카드 또는 대한장애인배구협회에 등록된 선수가 최소 2명 이상 경기에 참가해야 한다.

지적장애인 배구는 스탠딩 경기로 진행되며 남·여 전문부는 풀리그로, 어울림부는 조별리그 후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군은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으로 이달에만 4개 종목 전국 단위 스포츠대회 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장애인 배구대회를 포함해 월말까지 3개 대회가 추가 예정돼 있어 4월 한달 간 5,800명의 선수 및 관계자가 인제군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20일 인제군수기 대회 종합개회식이 열리면서 지역 분위기는 열기는 더욱 달아오를 것으로 보인다. 

이번 종합개회식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18개 종목별 인제군수기 대회가 순차적으로 개최된다. 

권헌주 스포츠마케팅 담당은 “장애를 극복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울려 스포츠로 하나되는 대회를 통해 인제군이 함께하는 사회로 한 걸음 더 다가갈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제/ 오경민기자 
og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