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 한마음 직무연찬회 개최
상태바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 한마음 직무연찬회 개최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4.28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뢰 받는 '인천하늘수' 생산...인천하늘수의 현재·미래 관한 숙의의 시간
2025 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 릴레이 지지선언도 동참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 제공]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 제공]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는 최근 중구 영종도 일대에서 ‘2024 한마음 직무연찬회’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직무연찬회는 시민이 신뢰하는 ‘인천하늘수’를 생산하기 위해 365일 밤낮없이 일하는 직원들의 어려운 점을 청취하고,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직무에 최선을 다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열렸다.

또 내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를 위한 ‘이제는 인천입니다’ 릴레이 지지선언에 동참해 붐업 조성에 크게 기여했다.

아울러 시가 추진하는 2025년 APEC 정상회의 유치 등 중요 시책에도 최대 사업소인 상수도 직원이 적극 협조, ‘시민이 행복한 초일류도시 인천’ 실현에도 앞장서자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특히 김인수 상수도사업본부장이 강사로 나서 페이퍼컴퍼니 근절을 위한 혁신 방안을 설명하고, 언론과 시민사회의 반응을 소개했다.

이어 1908년 송현배수지 준공부터 시작돼 100년 넘는 역사를 지닌 인천수돗물의 이야기와 깐깐한 수돗물 ‘인천하늘수’의 생산 공정,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 22000(식품안전경영시스템) 국제인증 과정 등 인천하늘수의 현재와 앞으로의 과제에 대해 숙의와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김인수 본부장은 ”시민의 신뢰를 얻기 위해 상수도 공직자 모두 한마음으로 나아가야 한다”며 “이번 직무연찬회가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긍정적인 변화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