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오산지역 초등교장 지구장학협의회 가져
상태바
경기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오산지역 초등교장 지구장학협의회 가져
  • 화성/ 최승필기자
  • 승인 2016.07.19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원종문)은 지난 18일 광성초등학교에서 오산지역 초등교장 지구장학협의회를 가졌다.

학교장 지구장학협의회는 원활한 현장중심 장학행정 추진과 학교 간 개방 및 공유의 협력적 자율장학 활동을 통해 학교교육의 균형적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매월 1회 지구별로 운영되는 학교장 협의체다.

특히, 화성오산지역 초등학교는 지구별로 특색 있는 주제를 선정, 지구 교육활동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오산 1지구는 ‘테마가 있는 음악이 흐르는 학교’, 오산 2지구는 ‘사제동행 책읽기로 마음이 풍요로운 학교’를 주제로 빛깔 있는 지구 교육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광성초등학교(교장 김금자)가 ‘별(別)별(star) STAR 교육’을, 오산원일초등학교(교장 이영만)는 ‘꿈보람·만족을 주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주제로, 교육활동 운영사례를 발표했다.
 
협의회는 특히, 학생 자율동아리활동과 교사 동아리활동 활성화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유직 지구장학협의회 회장(오산대원초 교장)은 “그 동안 학교장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오산 초등교장 지구장학협의회가 잘 이뤄졌다”며 “특히, 오산 지역의 빛깔 있는 교육활동이 풍성한 열매를 맺어 학생과 학부모, 교사 모두가 행복한 학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