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창군, 여성농업인 등 사고취약계층 대상 농기계 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순창군, 여성농업인 등 사고취약계층 대상 농기계 안전교육 실시
  • 순창/ 오강식기자
  • 승인 2016.12.13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근 농업기술센터에서 여성농업인, 농촌지도자, 농기계연구모임회원 등 120여명을 대상으로 농기계 안전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교육은 농한기에 실시해 농민들의 참여율을 높이고 농기계 조작 및 취급에 취약한 여성과 귀농귀촌인 등을 포함해 실질적 도움을 주는 교육이 됐다는 평이다.

안전교육 내용도 농기계 사용 시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지나치기 쉬운 취급주의사항에서부터 대형사고로 이어지는 습관까지 다양한 실례를 들어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구림면 귀농인 김모씨는 “지금까지 특별한 주의없이 사용해 왔던 위험한 농기계를 이번 교육을 통해 안전한 취급요령 등을 습득했기 때문에 앞으로 더욱 수월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만족하게 생각하며 주변의 농기계 이용 농가들에게 안전하게 농기계를 다룰 수 있도록 알려 농기계 사고율을 줄이는 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순창군 농업기술센터 이구연 소장은 “농기계 안전사고가 나날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므로 오늘 교육에 참석한 각 분야의 단체 회원 및 농가들이 내용을 잘 숙지하여 자신은 물론 주변의 농기계 이용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농기계를 다루기 어려워 하는 여성농업인, 귀농․귀촌인들에게 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농기계 임대율을 높이고 사고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대사업소의 농기계 출납일은 매주 월·수·금요일이며, 이를 이용하고자 하는 농가들은 문의 전화 650-5141로 사전 예약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