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합천군, 오는 3월 2일부터 24일까지 여민동락 카드 신청접수
상태바
합천군, 오는 3월 2일부터 24일까지 여민동락 카드 신청접수
  • 합천/ 신용대
  • 승인 2017.03.01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군은 2일부터 24일까지 서민자녀 교육지원 사업(여민동락카드) 신청을 접수한다.

 

신청자격은 합천군에 주소를 두고 있으면서 중위소득이 100%이하인 가구의 자녀를 가진 학부모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관할 주소지의 읍면사무소에서 초중고학습비 지원사업과 함께 서민자녀사업을 신청하면 된다.

 

지난해 기 신청 수급자, 차상위, 초중고학습비 지원대상자들은 자격변동이 없다면 오는 10일까지 기존 사용하던 카드로 포인트가 충전되나 중위소득 60~100%의 사용자 및 올해 초등학교 1학년 입학생 부모님은 새로 신청접수를 해야 한다.

 

대상자 선정은 소득조회에 따라 순차적으로 4월 30일까지 확정 후 개별 통보된다.

 

대상자로 선정이 되면 초/중/고 학생들에게 각 40/50/60만원의 교육바우처(여민동락카드)가 발급되며 이카드로 EBS 교재비 및 수강료, 온라인 수강권, 학습교재구입이 가능하며 올해부터는 특성화고 학생을 위한 가맹점이 3월 중 추가될 예정으로 카드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졌다.

 

아울러 서민자녀들의 질 높은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실시하는 맞춤형사업은 관내 초중고등학교와 협의해 영어몰입캠프(초5, 중2 전체학생), 자기주도학습캠프, 진로진학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