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군, 2017년 제7기 귀농귀촌교육 개강
상태바
철원군, 2017년 제7기 귀농귀촌교육 개강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7.03.05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철원군농업기술센터(소장 박찬호)는 귀농귀촌교육을 희망하는 귀농·귀촌인 및 예비귀농·귀촌인 등 34명을 대상으로 지난 2월28일 오후2시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귀농·귀촌 영농기초기술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귀농·귀촌교육은 농업에 생소한 귀농·귀촌인들에게 이해하기 쉬운 품목기초기술 및 친환경 토양관리, 농업경영체 등록제도 등 이론교육과 농기계 활용, 귀농귀촌 우수농가 견학 및 체험 등의 실습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귀농귀촌 체험사례발표 등을 통해 귀농귀촌인 간의 정보교류 및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계기가 형성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주1회 16주간 70시간 과정으로 운영되며, 70%이상 출석할 경우 수료증을 수여해 귀농인들의 정책자금 지원에도 도움을 준다.

 
철원군은 2011년부터 귀농귀촌 영농기초기술교육을 실시해 올해로 7기 교육생을 맞이하였으며, 귀농인들의 농업창업과 안정적인 정착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운영해 귀농·귀촌인구를 확대유치 하고자 한다.

 
철원군농업지원과 김종석 과장은 “귀농·귀촌교육이 농촌에서 인생의 2막을 설계하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농업기술정보나 농촌생활교육 외에도 교육생들 간의 유대감 형성에 큰 도움을 주어 철원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기를 바라고 또한 귀농인들은 3월 9일까지 접수하고 있는 귀농인 현장실습교육(홈페이지 게재)에도 관심을 가져 실패 없는 귀농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