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흥군, 비전5000 품목별 소득왕 15명 최종 선발
상태바
고흥군, 비전5000 품목별 소득왕 15명 최종 선발
  • 고흥/ 구자형기자
  • 승인 2017.03.24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최근 ‘비전5000 품목별 소득왕 선정위원회’를 결과를 바탕으로 품목별 소득왕 15명을 최종 선발했다고 밝혔다.
 23일 고흥군에 따르면 2016년 기준 소득조사와 비전5000 프로젝트 군 5개 핵심부서 및 16개 읍면에서 추천한 농어업인을 대상으로 품목별로 단위 면적당 가장 많은 소득을 올린 농어업인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올해 소득왕 농업분야에서는 쌀 송효수 씨(두원) 유자 이효진 씨(영남) 참다래 장일근 씨(도덕) 하나봉 송기운 씨(도화) 시설채소 송하은 씨(대서)가 축산분야 한우 송유종 씨(대서)씨가 선정됐다.
 아울러 수산분야에서는 어선어업 강현동 씨(점암) 수산가공 김재만 씨(풍양) 전복양식 정승호 씨(금산) 패류양식 박형근 씨(도양) 김양식 김정수 씨(도화) 미역양식 김정식 씨(풍양) 메생이 김동주 씨(금산) 새고막 문순오 씨(과역) 임업분야에서는 산채류에 김공식 씨(도화)가 소득왕으로 선발됐다.
 군은 품목별 소득왕 최종 선발자에 대해서 오는 7월경 개최 예정인 ‘고소득 농어업인 인증패수출탑 수여식’에서 1억 원 이상의 고소득 농업인에게 주는 다이아몬드 및 골드클럽 인증패를 수여할 계획이다.
 또 현재 16개 읍면에서 운영 중인 ‘고소득클럽 멘토링제’의 활동 멘토로서 ‘품목별 소득왕’만의 경영영농 노하우를 전파해 더 많은 고소득 농가를 육성하는 등 다함께 잘 사는 고흥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