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남도, 공공의료서비스 대폭 확대
상태바
경남도, 공공의료서비스 대폭 확대
  • 창원/ 김현준기자
  • 승인 2017.07.1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가 서민층과 전업 여성농민을 대상으로 진료비를 지원하는 등 공공의료서비스를 확대한다.
도는 지난해 10월 신축 개원한 마산의료원을 지역 거점 공공병원으로서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하반기부터 서민층을 대상으로 공공의료서비스를 대폭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서민층과 전업 여성농민 진료비 지원, 저소득층 종합건강검진 지원 등을 본격 시행한다.

서민층 진료비 지원은 의료급여 수급자, 차상위 계층, 외국인 근로자, 다문화 이주자, 1∼3급 장애인, 국가유공자와 유족 등을 대상으로 한다.

연말까지 1인당 25만원 범위 내에서 진료비 본인부담금 중 20∼25%를 지원한다.

만 41∼64세 전업 여성농민은 연말까지 1인당 25만원 범위 안에서 진료비와 건강검진비용 본인부담금의 50%까지 지원한다.

도는 가사노동과 함께 농사·육아 등 3중고를 겪는 전업 여성농민의 복지 확대에 이러한 지원이 적지 않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했다.

저소득층 종합건강검진 지원은 만 41∼64세 서민층 진료비 지원대상자 중 17개 항목, 80종의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검진비 중 본인부담금을 1인당 남자 15만원, 여자 18만원을 지원해준다.

지원대상자는 신분증과 해당 서류를 준비해 마산의료원 접수창구에 신청하고 진료를 받고 나면 수납 시 본인부담금 지원금을 감면받는다.

도 관계자는 "신축 개원한 마산의료원이 취약계층의 의료 안전망을 담당하는 명실상부한 서민 공공병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055-249-1047∼8

 

[전국매일신문] 창원/ 김현준기자
kimhj@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