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태안군, 셋째아이 이상 고교 수업료 전액 지원
상태바
태안군, 셋째아이 이상 고교 수업료 전액 지원
  • 태안/ 한상규기자
  • 승인 2018.03.26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태안군이 최근 ‘인구정책 추진계획 보고회’를 갖고 중·장기 인구정책 추진방향 정립을 위한 본격적인 논의에 나섰다.
 이번 보고회는 최근 이어지고 있는 초저출산 추세에 대응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것으로, 군이 향후 추진할 인구증가시책 과제에 대한 주요 추진계획이 발표돼 관심을 끌었다.
 이날 군이 제시한 인구증가 시책은 △태안군민되기 운동(3건) △제도정비 기반 강화(8건) △보육·여성·노인복지 향상(35건) △일자리창출(6건) △귀농어·귀촌 및 도시민유치(12건) △결혼·출산 친화 사회인식 개선(10건) 등 총 74건이다.
 구체적으로는 △'행복한 군민 되기' 운동 전개를 위한 민·관·학 MOU 체결 △인구증가를 위한 조례개정 △청년기본조례 제정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근무환경 개선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 △시간연장형 어린이집 지정 운영 △보호자 없는 병실 운영 △도시민유치 전원마을단지 조성 △귀어·귀촌 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 △산모 신생아 산후도우미 지원 사업 확대 등이 포함된다.
 특히, 인구증가를 위한 조례개정의 경우 전입세대 지원 확대와 미혼자 결혼장려금 지원, 셋째아 이상 고등학교 수업료 전액 지원, 셋째아 이상 대학교 입학 축하금 지원, 다자녀 가정 상수도 요금 감면 등의 시책이 논의되기도 했다.
 군은 발굴된 각 시책을 관리카드화하고 부서별 업무 공유 및 협업을 도모하는 한편, 허재권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종합대책반을 구성해 분기별로 시책 추진성과를 보고하는 등 적극적인 인구증가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