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통시장·골목상권 활성화 정책 추진”
상태바
“전통시장·골목상권 활성화 정책 추진”
  • 평택/ 김원복기자
  • 승인 2018.04.04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승근 평택시장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임승근 평택시장 예비후보는 지난 26일부터 일주일간 “반갑습니다 사장님” 이라는 자체 캠페인을 진행했다.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을 다니며 자영업자들을 만나 그들의 고충과 의견을 청취하고자 진행한 이 기간 동안 많은 사장님들을 만났다고 자평한 후 "평택의 지역내총생산(GRDP)는 도내 최고 수준이지만 시민들의 삶은 팍팍하기만 하다. 총 생산 대비 낮은 가구당 소득 비율의 통계가 보여주듯 돈이 평택에서 돌지 않고 외부로 빠져나가는 경제 구조가 원인이다."라고 지적했다.


 특히 “이러한 자본의 불균형은 자영업자들의 소극적 재투자와 신제품 개발, 나아가 고용불안으로까지 이어져 평택시 경제를 위축시키는 악순환으로 이어지게 된다”고 말했다.


 임 예비후보는 “평택 자본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한 고민과 정책을 추진해야 하는 시점”이라고 밝힌 후 “전통시장과자영업자들의 매출 증대를 이루고 현금이 평택 내에서 회전 할 수 있도록 지역 상품권을 발행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공공기관의 역할은 실물경제가 활기를 갖도록 돈의 흐름에 물꼬를 터주고 그것이 계속 순환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며관리하는 것에 중점을 둬야 한다”고 말하며 평택시의 경우 이를 위해 ▲ 지역주민 고용 촉진 ▲ 지역 상품권 발행 ▲ 상권 내 주차장 증설 ▲ 대중교통 체계 개편 및 보강으로 접근성 향상 ▲빅데이터를 활용한 상권정보 제공 의 다섯 가지 우선 목표를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