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화성시의회, 2017년도 결산검사위원 위촉장
상태바
화성시의회, 2017년도 결산검사위원 위촉장
  • 화성/ 최승필기자
  • 승인 2018.04.11 0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화성시의회는 최근 의장실에서 제170회 임시회에서 선임된 ‘2017년 회계년도 결산검사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결산검사위원은 재정 및 회계분야에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겸비한 공인회계사 등 민간위원 4명과 시의원 1명 등 5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위촉된 결산검사위원은 오는 24일까지 본청을, 25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현장방문 검사 등을 실시한다. 

▲경기 화성시의회는 최근 의장실에서 제170회 임시회에서 선임된 ‘2017년 회계년도 결산검사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를 통해 화성시의 2017년도 세입·세출이나 재산, 채권, 채무 등이 관련 법령이나 예산이 정한 대로 사용됐는지 여부와 부적정한 집행 및 낭비사례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검사하고, 결산자료를 분석한 검사의견서를 작성할 계획이다.


 김정주 의장은 “결산검사 위원은 71만 화성시민이 준 소중한 권리이자 의무로, 화성시의 전년도 예산집행이 당초 승인된 예산대로 적법하게 집행됐는지, 부정적한 집행과 낭비의 사례는 없는 지 꼼꼼하게 살펴 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화성시장은 결산검사위원이 작성 제출한 검사의견서를 첨부한 결산 승인(안)을 다음달 31일까지 의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