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춘천시, 과수 동해피해 농가에 농약 지원금 지급
상태바
춘천시, 과수 동해피해 농가에 농약 지원금 지급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18.06.21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시가 올 겨울 한파와 이상저온으로 피해를 입은 과수 농가에 농약대금을 지원한다.


춘천시농업기술센터는 올 1~ 2월 한파와 4월초에 발생한 이상저온에 따른 농작물 피해조사를 최근 완료했다.


이번 조사에서 농업기술센터가 파악한 피해 현황은 신북읍, 동면, 동산면, 동내면, 서면을 중심으로 한 241농가에 89ha이다.


작목별 피해현황은 복숭아는 168농가에 70.1ha, 사과는 31농가에 8.6ha, 블루베리는 16농가에 5.4ha, 배는 9농가에 1.7ha, 매실은 3농가에 0.8ha 등이다.


시는 피해규모 조사 후 국비지원을 신청한 상태로 7월중 국비포함 총 2억여 원이 확보되면  8월 달 안으로 농가별로 지원될 예정이다.


시는 향후 반복되는 동해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내년부터는 추위에 강한 품종으로 갱신해 나갈 계획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28억 원을 투입해 대대적인 숲 가꾸기 사업도 벌일 예정이다.


심은 지 5년이 안된 지역 조림지 2,000ha가 대상이며 이 사업을 통해 나무 등 산림자원 관리를 통해 생육환경을 조성하고, 야생 동,식물의 서식환경 개선, 이산화탄소 감소 등의 경제적, 환경적 가치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사업은 입찰을 통해 전문업체가 추진하며, 조림지의 풀베기, 번성한 덩굴, 잡관목 제거 등을 하게 된다. 숲 가꾸기 사업은 6월 말 시작해 9월에 마칠 계획으로 연인원 1만여 명의 일자리 창출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