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노동존중 공정사회’ 민·관·연 지혜 모은다
상태바
‘노동존중 공정사회’ 민·관·연 지혜 모은다
  • 최승필기자
  • 승인 2019.10.21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최승필기자 > 경기도와 경기연구원은 23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 센터 대회의실에서 '노동존중 사회와 지역 노동정책의 역할'을 주제로 '2019 경기노동정책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7월 경기도가 전국 광역지방자치단체 중 최초로 노동국을 신설한 이래 처음 열리는 포럼으로, 노동정책에 대한 지방정부의 역할 정립과 취약노동자의 권익보호를 위한 민·관·연(民·官·硏) 협력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산업노동정책연구소 김성희 소장이 '자치단체 노동정책의 경험과 쟁점'을, 한국노동연구원 박명준 연구위원이 '상생형 일자리와 지역 노동정책의 방향'을 주제로 각각 발표를 진행한다.

 주제발표 이후에는 경기연구원 정원호 박사를 좌장으로 지정토론이 이어진다. 토론자로 권정선 경기도의회 의원, 시화노동정책연구소 손정순 연구위원, 한국노동환경건강연구소 이윤근 소장 등이 참여해 현 노동정책을 진단하고 대안을 도출하는 자리를 갖는다.

 이 밖에도 경기도노동권익센터 설치, 생활임금 제도 시행 등 현재 경기도가 시행 중인 노동정책 및 사업들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도 갖는다.

경기도 관계자는 "노동이 존중받는 공정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 과정은 노동자는 물론, 민-관-연이 함께해야 가능하다"며 "토론을 통해 실효성 있는 대안들이 나올 수 있도록 도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최승필기자 choi_sp@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