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공공빅데이터 이노베이션 챌린지 참가자 50팀 모집
상태바
공공빅데이터 이노베이션 챌린지 참가자 50팀 모집
  • 김순남기자
  • 승인 2019.10.28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김순남기자 > 경기도 성남시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공빅데이터 활용에 관한 이노베이션 챌린지대회 참가희망자 50팀을 다음달 5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성남시청 8층에 설치하는 교통자율 주행 빅데이터센터 개소(11.15)를 앞두고 인공지능 기반 공공빅데이터에 관한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활성화하기 위한 대회다.

 이번 대회는 오는 12월 3~4일까지 시청 3층 한누리에서 무박 2일간 진행된다. 주어진 24시간 내에 휴식이나 중단 없이 교통관련 영상데이터로 어플, 웹서비스, 모델 등을 개발하기 위한 물체를 검출하는 방식의 대회가 진행된다.

 딥러닝 관련개발 경험이 있는 학생, 개발자,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하며, 개인이나 4명 이하의 팀을 꾸려 참가 신청하면 된다. 아이디어톤은 아이디어(idea)와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다.

 주어진 24시간 시간 동안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치매, 실종유아 찾기 등과 같은 공공서비스 정책 사업이나 모델에 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고안해 발표하는 방식의 대회가 진행된다. 참가자 대상제한은 없다.

 시는 공공데이터 활용정도와 첨단정보통신(ICT) 융합여부, 인식률과 인식속도 등을 평가해 부문별 1~3등에 상장과 부상 30만~6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시상하기로 했다.

 김순남기자 kimsn@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