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남FC 활성화 방안’ 300인 원탁토론 참여자 모집
상태바
‘성남FC 활성화 방안’ 300인 원탁토론 참여자 모집
  • 김순남기자
  • 승인 2019.10.30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5일까지…소통·공감 결과 도출
성남발전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전국매일신문 김순남기자 > 경기도 성남시는 성남시민프로축구단(성남FC) 활성화방안에 관한 원탁토론에 참여할 시민 300명을 다음달 15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하나 된 성남'을 이뤄나가기 위한 성남FC 운영방안에 대한 시민의견을 듣기 위한 절차다. 모집은 토론진행자(퍼실리테이터) 30명, 토론할 시민 270명으로 구분돼 이뤄진다.

 참여자로 선정되면 내달 30일 분당구 야탑동 탄천종합운동장 이벤트 홀에서 열리는 '300인 원탁토론회'에 참가하게 된다. 원탁토론회는 30개 테이블에 10명씩 둘러앉아 진행된다.

 기존 일방적 발표형 토론회 방식에서 벗어나 참여시민 모두 토론자가 돼, 성남FC 전용경기장 건립, 성남FC 통한시민 단합, 시정운영 방안 등에 대해 각각의 생각을 말하고, 의견을 개진하게 된다.

 소통하고 공감하는 토론과정 속 결과를 도출해 성남발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방식이다. 테이블별 퍼실리 테이터가 대화를 이끌어 시민들의 토론과 합의과정을 돕는다.

 성남시는 이날 토론회에서 공론을 통해 도출된 결과를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방침이다.

원탁토론회에 참여하려면 기한 내 성남시 홈페이지(팝업창→성남시민 300인 원탁토론회)를 통해 참가자 또는 퍼실리테이터를 선택·신청하면 된다.

 김순남기자 kimsn@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