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재영 국회의원, 보훈회관 리모델링 예산 확보
상태바
이재영 국회의원, 보훈회관 리모델링 예산 확보
  • 박창복기자
  • 승인 2015.12.08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강동(을) 당협위원장 이재영 국회의원은 강동구 보훈회관 리모델링 사업을 위한 국가보훈처의 ‘지방보훈회관건립’ 예산 2억 5000만원(국비기준)을 확보했다고 7일 밝혔다. 

국가보훈처의 ‘지방보훈회관건립’예산이 보훈회관 신축이 아닌 리모델링 사업에 배정된 것은 이번 강동구 보훈회관이 처음이다.

강동구 보훈회관은 지난 99년 둔촌동에 지상 3층, 지하 1층 규모로 신축돼 상이군경회 등 4개 보훈단체가 입주했다.

하지만 현재 ▲상이군경회 ▲전몰군경 유족회 ▲전몰군경 미망인회 ▲무공수훈자회 ▲광복회 ▲고엽제전우회 ▲6.25참전유공자회 등 7개 단체가 이용하고 있으며 공간 협소로 특수임무유공자회, 월남전참전자회 등은 입주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었다.

이밖에도 단층 창호로 인해 난방 열악, 지하 보일러 및 목욕탕 노후화, 건물 누수 등 회관을 이용하는 회원들이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

한편 강동구 보훈회관 리모델링 사업은 이 의원이 확보한 국비 2억 5000만원과 지방비 5억 8000만원 등 총 8억 3000만원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재영 의원은 “보훈회원들의 숙원인 강동구보훈회관 리모델링 사업이 진행 될 수 있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며 “리모델링이 성공적으로 추진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노력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