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 태전동 주민들 뿔났다
상태바
경기 광주시 태전동 주민들 뿔났다
  • 광주/ 도윤석기자
  • 승인 2021.04.24 12:59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 경강선연장 사업 불발에 '강력반발' 
경강선 전경
경강선 전경

경기 광주시 태전동·오포읍 주민들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 경강선(삼동~안성) 연장 사업이 반영되지 않자 정치인들의 의지가 부족하다는 비난이 거세지고 있다. 

이들은 위례~삼동선은 환영하지만 이미 정부에서 추진중이었고 성남시에서 강력히 요청했던 사업으로 오포·태전 시민들이 서명운동과 청원 등으로 염원했던 경강선(삼동~안성) 연장 사업은 이번 계획에 반영시키지 못했다는 주장이다.

한 시민은 "고산지구와 태전지구가 완성되면 교통지옥은 더욱 더 심해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지금 사업이 반영된다고 해도 수십년이 소요 될 사업으로 더 늦어 진다면 시민들의 고통은 늘어만 갈 것"이라며  "계속해서 사업의 절실함을 중앙정부에 건의해 6월에 확정될 수 있도록 노력을 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국토교통위원회 소속인 소병훈 국회의원실 관계자는 "삼안선(광주-용인-안성을 연결하는 경강선 연장사업) 역시 추가 검토사업으로 선정돼 향후 57.3㎞ 구간(사업비 3조2천973억 원)의 추진 가능성이 높아진 만큼 최종 확정될때까지 진행경과를 점검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도 "6월 말 확정고시를 위해 지난 22일 용역결과 발표가 있었지만 시에서 지속적으로 요구한 경강선 연장이 반영되지 않아 많이 아쉽다"며 "지난 경강선도 3차때 반영된 사항으로 용인시와 안성시와 함께 협의해 중앙정부에 지속적인 건의를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광주/ 도윤석기자
ngoa2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도 2021-04-30 18:46:12
급작스럽게 하루만에 발대식 진행한다고 해놓고 정작 태전고산역 적극적으로 진행하던 사람들은 참석 못하게 시간을 지정해놓고 보여주기식을 또 했다죠?!

다른 지역 가도 똑같다 2021-04-24 14:50:46
광주에 도대체 어떤 목적을 갖고 온지 모르겠지만 (물론 투* 등 몇개는 밝혀졌지만) 내년에 떠난다고 해서 그걸로 끝이 아닙니다. 다음에 다른 지역에서 시*이나 의*등을 한다고 나섰다가는 그간 해왔던 부조ㄹ나 공야ㄱ 미실행 됐던 부분에 대해 꼭 꼬리ㅍ를 달아드릴테니까요. 제가 아니더라도 광ㅈ 시민이 전부 꼬리ㅍ가 되어줄겁니다.

소씨 신씨 나가리 2021-04-24 14:25:10
소병훈 의원님 이번에 인터뷰처럼 말만 하고 나서지 않으시면 태전 고산 주민들 가만있지 않습니다.
신시장님도 마찬가지요 쌍령동 이장님 하실꺼아니면 적당히 하세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