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파주시행복장학회, 비대면 장학증서 수여
상태바
파주시행복장학회, 비대면 장학증서 수여
  • 파주/ 임청일 기자
  • 승인 2021.05.11 15:0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파주시행복장학회가 제8기 장학생 135명과 온라인으로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파주시행복장학회 제공]
경기 파주시행복장학회가 제8기 장학생 135명과 온라인으로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파주시행복장학회 제공]

경기 파주시행복장학회가 제8기 장학생 135명과 온라인으로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장학생으로 선발된 135명의 학생들은 각 학교 및 가정으로 보내진 장학증서를 들고 각자의 소감과 희망의 메시지를 장학회 밴드를 통해 소통을 이어 나갔다.

강상호 학생(문산수억고등학교 3학년)은 “장학생으로 선발돼 기쁘다.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가운데 소중한 선물을 받은 것 같다”며 “소방공무원이 되는 것이 꿈인데, 행복장학회에서 받은 따뜻한 마음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재니 학생(동국대학교 2학년)은 “아르바이트도 줄어 형편이 어려운 가운데 장학생으로 선발돼 부모님께 효도를 하는 것 같아 기쁘다”며 “저 뿐만 아니라 장학금을 받는 많은 학생들이 학업과 꿈을 위해 도전하는 것을 멈추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종환 시장은 135명의 장학생들에게 영상 축사를 통해 “어려운 환경에서도 미래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학업에 전념하는 여러분들께 아낌없는 응원과 격려를 보낸다”라며 “장학생으로 선발된 것에 자긍심을 갖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나가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병헌 시행복장학회 이사장도 영상 인사말을 통해 “장학생으로 선발된 모든 학생들을 축하하며 학부모님과 학교 선생님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시행복장학회 장학금은 시민의 정성으로 이뤄진 것 인 만큼 학업에 더욱 정진해 훌륭한 인재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재)파주시행복장학회는 재능 있는 우수한 지역인재 발굴을 위해 장학퀴즈 개최, UCC 공모전 개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장학생을 확대·선발해 나가고 있다.

장학회 후원을 원하는 시민은 월 2천원의 소액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파주/ 임청일 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보운 2021-05-19 01:14:07
경기 파주시 행복장학회에서 135명에게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는 기쁜 소식이네요.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가운데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고 열심히 살아갈 것을 기원합니다. 재능 있는 우수한 지역인재 발굴을 위해 힘쓰고 있는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모두 힘내세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