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가평군, 평생학습관 건립 단축 2023년 준공
상태바
가평군, 평생학습관 건립 단축 2023년 준공
  • 가평/ 박승호기자
  • 승인 2021.06.07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 평생학습관 조감도. [가평군 제공]
가평군 평생학습관 조감도. [가평군 제공]

경기 가평군은 제2차 경기도 지역균형발전사업으로 선정된 ‘평생학습관 건립사업’이 당초 2024년에서 2023년으로 앞당겨 준공한다고 7일 밝혔다.

군은 군립대학 역할수행 및 종합문화 랜드마크 조기 구현을 위해 건축설계 공모와 군관리계획결정, 토지보상협의 등을 동시 진행해 사업기간을 단축 추진키로 했다.

이에 군은 올해 행정절차를 모두 마무리하고 내년 1월 공사에 착공, 1년여간 사업을 진행 완료해 오는 2023년 상반기 중 평생학습관을 개관할 예정이다.

평생학습관은 가평읍 읍내리 885번지 일원 7450㎡부지에 연면적 6610㎡의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된다.

건물내에는 가평특산식품 가공, 비즈니스관광경영유통, 홍보·디자인(IT), 민주시민 활동가 육성 등 지역특성과 수요를 고려해 군에 필요한 분야별 특성화 교육 공간이 조성된다.

또한 청소년 자유학기제 연계, 주민 취·창업교육, 4차산업 실험 학습공간 등 사회변화에 대응하는 학습-실습-모니터링이 가능한 가평R&D센터, 기술학교 기능구현 등이 마련된다.

사업비는 도비 153억, 군비 27억 등 총 180억 원이 투입된다.

사업이 완료되면 사회변화에 대응하는 전 군민의 역량, 행복지수, 의식수준 향상을 통해 군 전체의 생동감과 지역경쟁력 극대화 가능을 비롯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글로벌 러닝시티(Global Learning City) 브랜드 구축으로 줄기세포와 같이 전 분야에 파급효과 유발을 기대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가평/ 박승호기자
seungh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