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영재교육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강원교육청, 영재교육 프로그램 운영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1.06.20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교육-후선발 통한 영재교육 기회 확대
학부모와 함께 체험 위주 다양한 교육기회 제공
강원교육청사 전경.
강원교육청사 전경.

강원교육청은 체험 중심의 다양한 영재교육 기회 제공 및 영재 선교육-후선발의 일환으로 ‘2021년 학부모와 함께하는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학부모와 함께하는 영재교육 프로그램’은 영재교육 기회 확대 및 강원 영재교육 홍보를 위해 매년 3개 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을 선정하여 강원영재교육연구회와 함께 안내‧교육‧체험 등을 운영한다.

일정은 지난 19일 삼척교육지원청을 시작으로 26일 홍천교육지원청, 내달 3일 횡성교육지원청에서 진행하며, 2022년 영재교육 대상자 선발 전형에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과 학부모가 참가한다.

운영 프로그램은 강원 영재교육 운영 홍보 및 교사관찰추천제 안내, 3D 프린터 활용 교육, 드론 제작 및 비행 체험, 향수 만들기 체험, 적정기술(폴드스코프) 제작(원격) 등 체험 중심 교육으로 이뤄진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넓은 체육관에서 오전 10팀(20명), 오후 10팀(20명)으로 분산 운영해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소독 및 방역을 철저히 해 운영할 방침이다.

정성규 과학정보담당 장학관은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하면서 학생은 자신의 잠재력 발현을 위한 영재교육에 흥미와 관심을 갖게 되고 학부모는 강원 영재교육과 선발 과정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