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청소기 한달 판매량 전월 대비 2배 급증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 비중 70% 육박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 비중 70% 육박
LG전자는 성능과 디자인을 강화한 'LG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이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8일 LG전자에 따르면 지난 6월 말 출시된 LG 코드제로 R9 로봇청소기 제품군의 한 달 판매량이 전월 대비 2배로 증가한 가운데 '오브제컬렉션' 비중이 70%를 차지했다.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은 강화된 인공지능의 편리함과 함께 집안 공간 어느 곳에나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오브제컬렉션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70만장 수준의 사물 이미지를 학습한 기존 제품보다 4배 많은 약 300만 장의 학습을 통해 실내 공간과 장애물을 더 정확하게 인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제품은 진공 청소를 마치면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인 코드제로 M9 씽큐가 알아서 물걸레 청소를 진행해 한 번에 진공과 물걸레 청소를 모두 끝내는 스마트 페어링 기능을 갖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 관계자는 "집안 전체 공간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카밍 그린과 카밍 베이지 등 오브제컬렉션 색상이 다양한 세대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김현준기자
kimhj@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