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화시스템 '밀리테크 스타트업' 9곳과 상생 나선다
상태바
한화시스템 '밀리테크 스타트업' 9곳과 상생 나선다
  • 김윤미기자
  • 승인 2021.09.0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블로항공·링크플로우와 MOU 체결
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 제공]
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 제공]

한화시스템이 국방기술 혁신 스타트업과 상생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CONNECT:H(커넥트:H)'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이를 위해 한화시스템은 무인자율 분야 스타트업인 파블로항공·링크플로우와 '상호 연구개발 및 사업협력 체계 구축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이란 기업이 자체 연구개발에만 머물지 않고 외부에서 혁신적인 미래기술이나 아이디어를 찾는 기술확보 방식이다.

파블로항공은 안정적이고 정확하게 무인기체를 군집비행 시키는 원격제어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며, 링크플로우는 지상 전투체계를 위한 '넥밴드형 웨어러블' 카메라 및 파노라마 영상합성에 특화된 회사다.

한화시스템은 앞서 스타트업 투자·육성 기업인 엔피프틴 파트너스과 함께 50여 개 밀리테크(군사기술) 관련 업체를 대상으로 '커넥트:H' 프로그램 모집을 진행해 최종으로 9개의 기업을 선정했으며 이들 기업과 순차적으로 협약을 진행한다.

한화시스템 관계자는 "무인자율·도심항공모빌리티(UAM)·인공지능(AI) 등 3대 기술을 접목한 유·무인 복합체계가 미래 전장의 판도를 바꿀 '게임 체인저'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협력모델을 함께 확장해나갈 수 있는 미래형 밀리테크 스타트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한화시스템은 이들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컨설팅과 전문교육을 제공하고 사업화 등을 지원하며 공동기술 개발과 미래 도전 국방기술개발사업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협업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김윤미기자
k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