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허성무 창원시장 ‘자랑스러운 방산인상 특별공로상’ 수상
상태바
허성무 창원시장 ‘자랑스러운 방산인상 특별공로상’ 수상
  • 창원/ 김현준기자 
  • 승인 2021.10.31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방위산업학회 창립 30주년 기념 행사서 지자체장 최초 수상 영예
‘지역 방위산업 발전 교과서’ 별명 얻으며 창원시 민선7기 방산 육성 공로 인정받아
허성무 경남 창원시장이 한국방위산업학회 창립 30주년 기념 행사서 자랑스러운 방산인상 특별공로상을 수상했다. [창원시 제공]
허성무 경남 창원시장이 한국방위산업학회 창립 30주년 기념 행사서 자랑스러운 방산인상 특별공로상을 수상했다. [창원시 제공]

허성무 경남 창원시장이 한국방위산업학회 창립 30주년 기념 행사서 자랑스러운 방산인상 특별공로상을 수상했다.

창원시는 허 시장이 지난 28일 서울 용산 육군회관 태극홀에서 열린 제10회 자랑스러운 방산인상 시상식에서 특별공로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방산분야의 내로라하는 인물 등에게 주어지는 특별한 상으로 허 시장은 지자체장으로서는 최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허 시장은 지난 2018년 민선7기 출범 이후 창원형 첨단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전담부서를 설치하고 방산기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방사청의 국내 최초 지역 특화 방산혁신클러스터 시범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하며 방위산업 육성에 혼신을 다하고 있다.

또한 2020 이순신 방위산업전 및 2021 방산 부품·장비대전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방산 수출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했다는 심사위원들의 평가를 받았다는 후문이다.

특히 심사위원 최종 평가 결과표에 지역 방위산업 발전의 교과서라는 문구가 적혀 있어 지역 방위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창원시장처럼만 하라는 말이 들려올 것 같은 명예로운 별명까지 얻게 됐다.

한국방위산업학회는 1991년 방위산업 이론과 기술정보체계 정립 및 학술 자료 개발 보급 등을 통해 국방 및 방위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창립한 사단법인으로 방위산업 분야 최고 회원을 자랑하는 국내 최대 학회이다.

허 시장은 “시장 취임 이후 방위산업 발전을 위해 열심히 달려왔고, 그 하나하나가 쌓여 오늘 자리에 설 수 있었던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며 “창원시의 작지만 끊임없는 노력들이 대한민국 첨단 방위산업의 밝은 미래를 밝히는 빛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창원/ 김현준기자 
kimhj@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