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남경제센터 ‘농산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 성료
상태바
전남경제센터 ‘농산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 성료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21.12.1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청랩 강경필 대표 ‘건강한 스틱형 딸기잼’ 대상 수상
전남도 농산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경제센터 제공]
전남도 농산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경제센터 제공]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최근 센터 1층 북카페에서 ‘전남도 농산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19일 센터에 따르면 전남농업기술원과 공동으로 개최한 ‘전남도 농산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유망한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와 3년 미만 초기기업을 발굴, 식품·농기계 등 도 농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추진했다.

이번 대회에는 11명이 지원해 최종 5명이 선발, 전남으뜸창업 전문 멘토단의 지도로 선발자의 사업계획과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과정을 거쳤다.

이날 경진대회 대상은 간편하고 건강한 스틱형 딸기잼을 개발한 담청랩의 강경필 대표가 수상했다. 이 아이템은 위생적이고 편리한 저칼로리 스틱잼으로 담양에서 직접 생산한 딸기를 활용한 가공품이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200만 원, 우수상 100만 원, 장려상 50만 원 등 총 500만 원이 지급,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게 센터와 전남농업기술원이 후속지원할 계획이다.

정영준 센터장은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우수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게 전남으뜸창업의 전문 멘토단을 활용해 멘토링과 판로 개척까지 지원, 전남도 농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