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오태완 의령군수 "의령발전 탄탄한 주춧돌 놓을 것"
상태바
오태완 의령군수 "의령발전 탄탄한 주춧돌 놓을 것"
  • 의령/ 최판균기자 
  • 승인 2021.12.19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혁신분야 대상 2관왕
탁월한 행정력 재조명
미래 50년 비전 제시 
오태완 경남 의령군수 [의령군 제공]
오태완 경남 의령군수 [의령군 제공]

오태완 경남 의령군수가 최근 ‘2021년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수상에 이어 한국언론연합회가 선정하는 ‘2021년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을 수상했다.

이에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에 행정혁신 분야에서 연이어 큰 상을 받은 오 군수의 행정력이 재조명되고 있다.

오 군수는 최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1년 올해를 빛낸 한국인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행정혁신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지난 4월 재선로 취임한 오 군수는 의령미래 50년 비전을 제시하고 군민과 소통하는 참여 자치 행정을 실현해 의령 발전의 탄탄한 주춧돌을 놓고 있다.

또한 공공자원을 주민들에게 적극 개방하거나 공유하는 행정을 펼쳐 행정안전부로부터 ‘공공자원 개방·공유 서비스 평가’ 우수 지자체에 선정되기도 했다.

군은 귀가 학생 택시 공유서비스 제공, 중소 영세 사업장 작업복 공동세탁소 운영, 농기계 임대사업소와 연계한 농기계 공유사업이 지역특성을 반영한 대표 행정 우수 사례로 꼽혔다.

특히 지방소멸위기 대응에 맞서 경남에서 최초로 ‘소멸위기대응추진단’을 설치해 한발 빠른 행정시스템 구축과 코로나 감염 위기 속에 ‘찾아가는 백신 접종’으로 주민 행정 편의를 높인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오 군수는 “이번 수상은 의령군 주권자이신 군민들과 의령 발전을 위해 분투하는 공직자들을 대신해 받은 상”이라며 “가장 현명한 군민과 함께 의령 발전을 위한 큰 걸음을 하나씩 내딛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의령/ 최판균기자 
chpa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