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수자원공사, 중소기업 혁신 생태계 조성 지원
상태바
수자원공사, 중소기업 혁신 생태계 조성 지원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2.03.20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까지 상반기 중소기업 지원제도 통합공모 실시
[수자원공사 제공]
[수자원공사 제공]

수자원공사는 국내 물산업 중소기업의 체계적인 육성과 혁신 생태계 조성을 지원하기 위해 내달 1일까지 상반기 중소기업 지원제도 통합공모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신청자격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규정에 따른 중소기업으로, 공모분야는 한국수자원공사에서 지원 중인 성과공유제, 공동투자형 기술개발, 구매연계형 신제품개발, K-water 등록기술 등 4가지 분야다.

성과공유제는 기자재의 원가절감, 품질향상을 도모하고 성과를 상호공유(과제비 지급 또는 수의계약자격 부여)하는 상생협력 제도다.

공동투자형 기술개발은 한국수자원공사와 정부가 공동으로 기술개발에 투자하는 지원자금을 조성한 후 과제를 수행하는 중소기업에 개발비를 지원하는 제도이며, 구매연계형 신제품개발은 중소기업과 신제품 또는 국산화 개발을 수행하고 개발에 드는 자금의 일부를 지원하는 제도다.

K-water 등록기술은 신기술 및 특허공법 중 한국수자원공사에 도입되어 활용될 가능성이 큰 신기술을 채택·등록해 판로확대를 지원하는 제도다.

성과공유제 및 공동투자형 기술개발, 구매연계형 신제품개발 공모를 통해 선정된 기업은 공사가 관리 중인 수자원, 상·하수도, 에너지, 단지 등 인프라를 활용해 기술의 실·검증 및 개발이 가능하다. 

또한 기술개발 성공 시 수의계약 자격 부여 등 판로확대 기회, 기술개발 사업비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K-water 등록기술로 채택된 기술은 특정공법‧자재심사 가점 등 우대 및 사내 홍보를 통한 판로 확대 등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공모를 특허공법까지 확대하여 보다 다양한 혁신기술의 유입을 장려하고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한국수자원공사의 사업 전반에 다수 적용될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공사는 공모에서 현안 해결 및 품질향상 기술뿐만 아니라 그린·디지털 뉴딜의 융합 및 신성장동력 확보사업에 앞장설 수 있는 탄소 중립(저탄소, 신재생 에너지 등), 4차 산업혁명 연계(빅데이터, AI 등) 연관 과제를 중점적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공모요건과 필요서류 등 제도별 세부 신청방법은 K-water 물산업플랫폼 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별 특성에 따라 세부적인 자격요건 등이 다르므로 개별 사업공모 및 세부 지원내용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