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초중고 등 교구 130여종 대여
상태바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초중고 등 교구 130여종 대여
  • 대전/정은모 기자
  • 승인 2022.03.21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참여중심교육 지원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제공]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제공]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이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초⋅중⋅고등학교 및 대전교육청 소속 기관을 대상으로 창의인성교구 대여 사업인 창의인성교구 나들이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창의인성교구 나들이는 2018년부터 실시해 온 사업으로,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이 보유하고 있는 수학 및 전략, 코딩, 놀이, 인성교육 교구 등 130여 종 1800여개의 창의인성교구를 학교로 및 기관에 대여해 학생참여중심수업 및 창의인성교육을 지원한다.

이에 교수학습방법 개선 및 학교 교구 구입 예산 절감에 크게 기여하고 있어 매년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올해는 특히 작년 수요조사를 토대로 보유한 창의인성교구의 종류를 개편했으며 전체 수량 또한 기존 1400여개에서 1800여개로 크게 확충, 창의인성교구 활용 동영상 및 매뉴얼을 대전교육과학연구원 홈페이지와 유튜브 대전창의인성센터 채널에 탑재해 창의인성교구에 대한 접근성과 활용에 대한 효율성 및 편의성을 높인다.

창의인성교구 나들이는 (월요일) 대여 가능 교구 목록 확인, (화요일) 교구 신청, (수요일) 대여학교 선정 안내, (목요일) 교구 대여, (다음 주 금요일) 교구 반납의 단계로 진행된다.

한편 창의인성교구 대여 및 활용 사업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통해 사용자 요구 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기존 교구를 정비하고 새로운 교구를 확충하는 등 현장 맞춤형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