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천도시공사, 찾아가는 주거복지 이동상담소 운영
상태바
부천도시공사, 찾아가는 주거복지 이동상담소 운영
  • 부천/ 오세광 기자
  • 승인 2022.03.22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취약계층 주거복지서비스 접근성 확대
업무 연찬회를 실시하고 있는 부천시 주거복지센터 직원들. [부천도시공사 제공]
업무 연찬회를 실시하고 있는 부천시 주거복지센터 직원들. [부천도시공사 제공]

경기 부천도시공사(직무대행 김창형)는 부천시주거복지센터에서 주거취약계층의 주거복지서비스 접근성 확대를 위해 찾아가는 주거복지 이동상담소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동상담소는 원종2 주민지원센터에서 3월 28일 13:00~17:00까지 운영되며 상담은 사회복지사 및 주거복지사 등이 주거취약계층과 저소득층가구 및 긴급주거위기가구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특히 상담에 나선 센터 직원은 지난해 내부 교육지원을 통해 자격증을 획득한 주거복지사이며 앞으로도 공사 측은 주거복지사 자격을 취득한 직원을 중심으로 전문성을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상담소에서는 ▲각종 주거문제에 대한 맞춤형 상담 ▲주거상향 지원사업을 통한 공공임대주택 이주 관련 정보제공 ▲관내 주거복지사업 안내 ▲소규모 집수리 서비스 등을 안내 할 예정이다.

상담소 운영에 앞서 센터는 주거복지 상담과 효율적인 업무 수행 강화를 위해 직원 업무연찬을 갖고 ▲주거복지 관계법령 및 정책 숙지 ▲주거복지지원 사례관리 기본교육 ▲지역사회 연계 서비스 지원 사례 등에 대한 담당자 간 토론을 하고 다양한 정보를 나눴다.

김창형 공사 사장직무대행은 “찾아가는 이동상담소를 통해 센터를 찾기 어려운 주거취약계층과의 접점을 확대하겠다”며 “이동상담소 운영과 함께 지속적인 업무연찬을 추진하여 주거복지정책 전반에 걸친 전문적인 지식을 쌓아 시민의 복지체감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부천/ 오세광기자 
os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