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경찰청, 제1회 경검합동 수사실무 세미나 개최
상태바
대전경찰청, 제1회 경검합동 수사실무 세미나 개최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2.03.22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화금융사기 수사 관련 논의
대전경찰청사 전경. [대전경찰청 제공]
대전경찰청사 전경. [대전경찰청 제공]

대전경찰청이 22일 대전지방검찰청과 제1회 경검합동 수사실무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개정 형사소송법 시행 이후 변화된 형사사법 환경에서 국민의 권익보호를 위해 전국 최초로 양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전화금융사기를 주제로, 현금수거책의 죄책 및 혐의 입증방안, 전화금융사기의 현행법상 처벌의 한계와 제언에 대한 주제발표에 이
어 참석자들이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전화금융사기 범죄의 근절을 위해 양 기관의 유기적인 협력이 필수적이라는데 공감했다.

경찰 주제발표를 맡은 대전경찰청 수사2계장은 전화금융사기 피해의 심각성을 강조하며 이를 막기 위해서는 강력한 수사와 더불어 예방을 위한 제도개선을 하기 위해 전화금융사기 관계기관이 참여하는 통합적 전문기관 신설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대전지검에서는 다양한 판・결례를 바탕으로 현금수거책에 대한 혐의입증 및 적용 가능 죄책 등에 대해 주제발표를 했다.

윤소식 대전경찰청장은 “국민의 안전과 재산을 지킨다는 같은 목적을 가진 양 기관의 모범적인 협력 사례다. 앞으로도 적극적이고 활발한 교류를 통해 바람직한 협력 체계가 완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경찰청은 “다가오는 6월경 국민생활과 밀접한 민생침해 범죄와 관련해 제2회 합동 수사실무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라면서 “앞으로도 경찰과 검찰의 바람직한 수사 협력 체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하고, 전화금융사기 등 민생침해범죄에 대한 엄정한 대응을 통해 ‘더 안전한 대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